작성자 김민석
작성일자 2018-01-08
제목 투어일레븐이 의심된다면? (클릭!) 12박 14일간의 <인생여행>

안녕하세요 저는 20171219~ 201811일 동안 1214일 일정으로 스페인 영국 투어를 하였습니다.

<엘클라시코, 맨유VS번리, 첼시VS스토크> 3경기를 관람하였습니다.

 

많은 분들이 그러하듯 저 또한 예전부터 EPL 라리가를 보며 언젠가 꼭 직관해보겠다는 꿈을 가지고 벼르고 있다가 마침 일정도 딱 맞고 축구팬이면 누구나 만족스러워할 완벽한 패키지가 있어 적지않은 금액임에도 질러버렸습니다!

 

 

여행후기는 정말 긴말이 필요없이 완벽했습니다. 사실 투어일레븐 홈페이지에 들어오신 분들이라면! 어느정도 축구여행을 꿈 꾸시고 벼르고 계신분들인데 이런저런 걱정이나 궁금증이 많을것이라생각됩니다. 그러므로 저의 자세한 일정을 서술하기 보다는 여행에서 좋았던 장점들을 나열해 보고자 합니다.

 

 

장점!

 

1.혼자가도 전혀 무리없었습니다!

 

->사실 저도 처음에 혼자가도 괜찮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대부분이 혼자 오셨습니다! 일정도 긴데다 금액도 적지 않아 모두들 일행을 찾기 힘드셔서 그런지 걱정을 안고 혼자 오신 분들이었습니다. 하지만 걱정은 무슨^^ 저는 정말 재밌게 잘지내고 친해지고 재밌었던것 같습니다

아들 조카같은 귀여운 중딩동생들 부터 고등학생, 그외 동생 아버님 형님들까지 모두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. 오로지 축구를 사랑해서 모인 사람들이라 모여서도 축구얘기로 시간가는줄 모르고 놀았던 것 같습니다.

 


<누가 제일 나이가 많을까요?>




   



2.완벽한 직관 및 좋은 좌석

 

-> 다른 업체와 다르게 더욱 특별한 경기! 표 구하기 힘든 경기를 좋은 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.

대표님의 노하우로 세계적인 선수들이 눈앞에서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
호날두, 메시는 기본이고 운좋으면 정말 극적인 경기 및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!






<제일 첫번째줄...ㄷㄷㄷ 애슐리영 ㅎ2>


 

3.자유롭고 유연성있는 여행

 

-> 패키지와 자유여행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것 같습니다.

 자유여행을 하자니 어렵고 걱정되고 패키지를 하자니 일정이 빡세고 여유가 없고 운치가 없을것같고~

투어일레븐은 다른 패키지에 비해 자유로운게 장점인것 같습니다.

같이 다니는 곳은 다니되 자유시간이 많이 주어져 각자의 기호에 맞게 즐길 수가 있고 나이가 어린친구들도 일행들과 무리없이 잘 돌아다녔습니다.

행여 걱정이 된다면 대표님만 졸졸 귀찮게 따라다니면 대표님이 귀찮아 하는듯 하시면서도 잘 챙겨주십니다^^






<일행들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체험했던 스페인 현지시장>



  <자유롭게 걸어다닌 리젠트거리>

 

 

4.인간미 넘치는 대표님

 

->사실 공항에서 처음 대표님을 보았을땐 대표님도 낯을 가리신건지 되게 차가워 보이기도 했는데 알고보니 재밌는 분이셨습니다. 형같이 편하게 대해주시고 츤데레 스타일이셔서 은근 이것저것 신경 안쓰는듯 해도 신경 다 써주시고 이득을 생각하기보단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낌없이 베풀고 같이 잘 어울리고 놀아주십니다. 가끔씩 일정이 끝나고 미스테리하게 밤에 사라지셨다가 각종 맛난것들을 사서 돌아오기도 하십니다.

 

 



<중학생과 금전거래중인 대표님>

 

5.편안한 숙소 및 음식

 

->가격이 비싼 만큼 좋은 숙소와 음식을 제공한다는 말에 의구심을 가지는 분들이 계실텐데 정말 숙소는 편했습니다. 잠자리가 편해야 여행이 즐거운데 잠자리는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. 음식 또한 현지식 중식 한식을 섞어서 잘 먹을 수 있는데

<영국음식은 그냥 이유불문 맛이 없는것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>

 

6.축구를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이어지는 좋은 인맥

 

->장기간 여행이라 그런지 더욱 정이 들었고, 어린친구들이 많아 더욱 그랬던것 같기도 하지만 그냥 축구라는 공통된 관심사 하나로 모였기에 정말 재밌고 계속 이어가고픈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생각됩니다.

개인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알게 되면 계속해서 축구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얘기하며 국내에 경기가 있거나 또 다른 기회가 되면 같이 축구를 보러 갈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. 그리고 이후에 대표님이 국내에 좋은 이벤트가 있으면 초청해주시고 알려주신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!

 

< 여행의 재미point >-번외편

 

1.과소비가 우려되지만 축구팬이라면 눈이 뒤집힐 만한 구단스토어들!

-우리나라에선 아직 잘 볼수 없는 화려한 스토어들이 즐비해서 애먹었습니다...다 사고싶어서...지름신을 못이기시는 분들은 여분의 돈을 많이 준비해가셔야 합니다.














 

2.현지의 축구문화, 욕 및 조롱은 기본!

-정말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은 관중석에서 느껴지는 열기 및 심판에게 죽일 듯이 욕하고 손가락욕하는 관중들이었습니다. 팀을 사랑하는 만큼 열정적이지만 또 냉정한 관중들! 그리고 경기 끝나고 길거리를 돌아다니다가 조롱을 6번은 당한 것 같습니다.

(엘클라시코에서 레알이 30으로 졌을 때 마드리드 거리를 유니폼과 함께 돌아다녔습니다)

라이벌문화가 정말 재밌고 부러웠습니다. 천적을 대하듯 정말 싫어합니다.

 

3.그 외 친해진 일행들과이 일정 외 외출 및 소소한 재미

-여행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오랜기간 여행동안 종종 있었던 자유여행스러운 일정 외 외출, 대표님과이 나들이(?) 등 소소한 끼리만의 재미가 있었습니다.  








<일정 끝나고 일행과 스토어에 볼일 보러 나갔다가 보게 된 아름다운 베르나베우>










<밤거리 걷다가 한적한 좋은곳에서>








<한마디로 축구 좋아하는 저에겐, 인생여행이었습니다>

-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투어일레븐을 계속 찾고 싶습니다.

 

 

 

 




  1   2   3   4   5   6   7   8